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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FML /프로젝트 시작 ! 1. 시작화면 만들기
    활동 기록 😵‍💫/SFML 테트리스 2023. 2. 6. 11:43

    원래는 사진으로 시작화면을 만드려고 했는데 

    이미지가 사라지는 효과를 찾기 못해서.........(어렵다)

    아무튼 나중에 블록을 이미지로 넣을거라 ! 

    시작화면은 텍스트로 만드려고 한다.

    텍스트가 뜨고 

    움직이면서 

    일정시간이 지나거나 버튼이 눌리면 게임화면으로 전환되도록(텍스트 사라짐)

    msvcprtd.lib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오류 -> 속성에서 디렉터리 주소 바꾸기 (어제 잘못 건드려서...)

    위치 조정하고 움직이는 효과도 추가해야겠다. (하고 싶은 폰트가 있는데 계속 오류나서 일단 임시처방)

    #include <SFML/Graphics.hpp>
    
    #include <cassert> 
    
    #include <stdio.h>
    
    #include <iostream>
    
    #include <windows.h>
    #include <string>
    #include <exception>
    #include <conio.h>
    
    #include <stdlib.h>
    #include <SFML/Config.hpp>
    #include <SFML/System/Export.hpp>
    
    using namespace std;
    using namespace sf;
    
    
    
    
    //이전과는 다르게 text를 설정하는 함수를 만든다.
    int textprint(Text& text, Font& font, int size, float x, float y, const Color& color, const Color& outColor, string p) 
    // 왜 주소연산자 쓰는지 아시는 분, 왜 const 쓰는지 아시는 분!!
    {
    	text.setFont(font);
    	text.setCharacterSize(size);
    	text.setPosition(x, y);
    	text.setFillColor(color);
    	text.setOutlineColor(outColor);
    	text.setOutlineThickness(1.f);
    	text.setString(p);
    	return 0;
    
    
    }
    
    int main() {
    
    	Text text;
    	Uint8 r = 0, g = 0, b = 0;
    	string comment = "TETRIS GAME START";
    	int x = 0, y = 0;
    	Clock clock;  //경과 시간 측정
    	float interval = 0; 
    
    	RenderWindow window(VideoMode(500, 500), "tetris");
    	//window.setFramerateLimit(60);
    	window.setFramerateLimit(60);
    
    
    	Font font;
    	if (!font.loadFromFile("C:/Users/User/Downloads/arial/arial.ttf"))
    		throw exception("font error");
    	textprint(text, font, 100, 0, 0, Color::Green, Color::Black,comment );
    
    
    	while (window.isOpen()) {
    
    		float time = clock.getElapsedTime().asSeconds();
    		clock.restart();
    
    		interval += time;
    		Event event;
    		while (window.pollEvent(event)) {
    
    		}
    		window.clear(Color::White);
    			window.draw(text);
    			window.display();
    		}
    		return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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