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FML / Texture Sprite(이미지)활동 기록 😵💫/SFML 테트리스 2023. 2. 5. 23:39
게임시작 화면 만들기
윈도우 창에 텍스트가 나타났다가 사라지도록 하면 될것 같다.
Texture
디스크에서 이미지 파일 가져오기
loadFromFile 메소드
int main() { RenderWindow window(VideoMode(1920, 1080), "tetris"); sf::Texture texture; if (!texture.loadFromFile("alice.jpg")) return -1; // Assign it to a sprite sf::Sprite sprite; sprite.setTexture(texture); // Draw the textured sprite window.draw(sprite); return 0; }
자꾸 실패한다 왜일까.....
상대경로로 복사해서 다시
int main() { RenderWindow window(VideoMode(1920, 1080), "tetris"); sf::Texture texture; texture.loadFromFile("C: / Users / User / OneDrive / 사진 / alice.jpg"); while (window.isOpen()) { Event event; while (window.pollEvent(event)) { if (!texture.loadFromFile("C:/Users/User/OneDrive/사진/alice.jpg", IntRect(10, 10, 32, 32))) return -1; // Assign it to a sprite sf::Sprite sprite; sprite.setTexture(texture); // Draw the textured sprite window.clear(); window.draw(sprite); texture.create(50, 50); window.display(); return 0; } } }해도 안된다...
앗차차
return을 안에 넣었었다

이젠 뭔가 불려오긴 하는데 검은 화면이다...

드뎌 됐다....
#include <SFML/Graphics.hpp> #include <cassert> #include <stdio.h> #include <iostream> #include <windows.h> #include <conio.h> #include <stdlib.h> #include <SFML/Config.hpp> #include <SFML/System/Export.hpp> using namespace std; using namespace sf; int main() { Texture texture; texture.loadFromFile("C:/Users/User/OneDrive/사진/alice.jpg"); Sprite sprite; sprite.setTexture(texture); sprite.setTextureRect(IntRect(0 ,0, 500, 500)); //0,0위치에 500*500 사이즈로 로드 RenderWindow window(VideoMode(500, 500), "tetris"); //window.setFramerateLimit(60); while (window.isOpen()) { Event event; while (window.pollEvent(event)) { if (!texture.loadFromFile("C:/Users/User/OneDrive/사진/alice.jpg")) return -1; // Assign it to a sprite sprite.setTexture(texture); // Draw the textured sprite window.clear(); window.draw(sprite); window.display(); } } return 0; }여러가지 오류가 많았다...
아무튼 이 코드로 이미지 불러오기 성공....
필요없는 코드 지우고 시간 지나면 다시 사라지도록 ? 짜봐야한다...
'활동 기록 😵💫 > SFML 테트리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SFML / 1. 게임시작화면 구현 (1) 2023.02.08 SFML /프로젝트 시작 ! 1. 시작화면 만들기 (2) 2023.02.06 SFML/ 키보드 (4) 2023.02.05 SFML / 윈도우 관리, 이벤트 튜토리얼 (3) 2023.02.05 SFML / 기본윈도우 (1) 2023.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