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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에 SFML 적용하기활동 기록 😵💫/SFML 테트리스 2023. 1. 18. 02:43
그래픽을 만들어야 해서.. 우선 SFML부터 깔아야 했다
Visual C++ 15 (2017) - 64-bit를 다운 받았다.
그리고 설치할곳에 압축을 푼다. 나는 바탕화면에 풀었다. 섞일까봐
아무튼..
bin , include, lib 폴더를 사용한다.
처음에 나는 bin 폴더의 파일들을 lib에 옮기라 해서 일단 그렇게 했었는데
순서가 잘못되었었다. 일단 가만히 놔두자
visual studio에 들어간다. 프로젝트를 만들고 main.cpp도 만들어준다
프로젝트를 누르면 속성이 뜬다
구성은 모든구성으로 맞춘다.
C/C++/일반 의 추가 포함 디렉터리에 include의 파일 경로를 복사 붙여넣기한다.
"C:\Users\User\OneDrive\바탕 화면\SFML-2.5.1-windows-vc15-64-bit\SFML-2.5.1\include" -> 이런식으로
링커/일반 의 추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에는 lib의 파일 경로를 복사 붙여넣기 한다.
링커/입력의 추가 종속성 에는
sfml-main-d.lib;sfml-graphics-d.lib;sfml-window-d.lib;sfml-system-d.lib;sfml-audio-d.lib;sfml-network-d.lib;
로 편집해준다.
그리고
bin에 있는 파일들을 프로젝트 폴더에 잘라서 모두 옮겨주면 된다
#include <SFML/Graphics.hpp> int main() { sf::RenderWindow window(sf::VideoMode(200, 200), "SFML works!"); sf::CircleShape shape(100.f); shape.setFillColor(sf::Color::Green); while (window.isOpen()) { sf::Event event; while (window.pollEvent(event)) { if (event.type == sf::Event::Closed) window.close(); } window.clear(); window.draw(shape); window.display(); } return 0; }
이런 결과가 나오면 적용 된것이다.
쓰다가 설정이 바뀌어서 안되는 경우들이 있으니까
오류가 나면 속성을 확인해보아야된다고 한다.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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